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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Apple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튠스 어플 환불 방법

 

오늘 제가 컴투스 “홈런배틀 2”, “컴온 베이비”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아이패드만 보유하고 있고요.

 

홈런배틀 플레이 하다 보니 컴온 베이비가 나오길래 뉴스에서 본 것이 있어서 얼릉 냅다.. 샀습니다. *_*;;;

 

그리고 플래이!

헌데 왠걸!

 

바로 아래와 같더군요 ㅡ.ㅡ;;

 

 

네.. 저 바보인가 봅니다.

 

그래서 환불에 대해서 좀 찾아 봤습니다.

 

환불 방법은 해당 내용을 영문으로 작성해서 애플에 보내면 2~3 후 해당 사유를 보고 환불 한다는 군요.

거기다가 중요한 것이 계속 이런 걸 반복하는 경우에는 해당 계정이 블러킹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의하셔야 됩니다.

댓글에 아옹아옹님이 말씀하신 글 덧붙입니다. 
아래 내용은 영문으로 진행하는 것이고 한글로 고객 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애플 코리아로 가시면 됩니다...
 
애플 코리아의 고객 지원 센터(여기를 선택하여 새창 오픈)에서 해당 양식에 맞게 해당 계정 아이디(구매 계정) 요구 사항과 구입 일자 등을 작성하여 메일로 보내면 답장이 올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 설명은 영문으로된 애플 코리아가 아닌 애플에 요청하는 것입니다.
 

 

자 좀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먼저 iTunes 에 접근합니다.

 

 

우측의 iTunes Stor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의 제일 하단에 보시면 관리 –> 계정이 보입니다.

 

 

계정을 선택하십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구입 내역의 모두 보기를 선택합니다.

 

 

선택 된 항목이 환불 요청 할 항목인지 확인 합니다.

만약 아니라면 이전 구입 항목의 이전, 다음을 선택하여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에서 아래쪽 문제 리포트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

 

해당 항목에서 가격 바로 옆에 문제 리포트 라는 컬럼이 하나 생겼습니다.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발 번역입니다. ㅡ.ㅡ;;)

 

  • I didn't receive this application (어플을 받지 않았다)
  •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 (실수로 구입했다)
  • This application does not function as expected (예상한 기능이 없다)
  • This application is not compatible with my device. (나의 장치와 호환되지 않는다.)
  • I have another purchase or download-related question. (다른 것을 구입하거나 다운로드에 관련하여 문의)

 

그래서 저는 나의 장치와 호환되지 않는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작성하였습니다.

 

It is what I wanted iPad applications. I'm sorry.

 

ㅡ.ㅡ;;;;

 

 

 

이렇게 하면 완료 됩니다.

 

 

문제 리포트가 막히고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바로 메일도 하나 날아옵니다.

 

자동 회신 메일이라고. 24시간 내에 해당 사항에 대해서 피드백 준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다른 질문에 대한 내용의 URL도 함께 보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완료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