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Apple

아이폰/아이패드 어플 구매 내역 삭제 [iPone, iPad의 App Store에서 삭제하는 방법]

 

추가 2012-10-02 iOS 6부터는 지금 포스트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의 iTunes에서 구매 내역 삭제(가리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추후 방법을 찾으면 새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iTunes에서 구매 내역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2/01/03 - [Apple/ETC] - 아이폰/아이패드 어플 구매 내역 삭제 방법

 

이번에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스토어에서 구매 내역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아이패드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앱스토어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구매내역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의 경우 업데이트 탭에 들어가시면 따로 구매내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삭제할 앱에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드래그 합니다.

 

가리기 혹은 Hide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가리기(Hide)를 선택합니다.

 

아주 쉽게 삭제 된 것입니다.

정확히 말씀 드리자면.. 삭제 된 것이 아니라 구매 내역에서 가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의 가려진 상태를 다시 원복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테고리와 업데이트 탭을 제외한 나머지 하단 메뉴(추천, Genius, 인기차트, 구입목록)을 선택하고 제일 아래로 드래그 해 보시면 Apple ID가 보입니다.

Apple ID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영문이지만 한국계정의 경우 계정보기(View Apple ID)로 보입니다.

계정보기(View Apple ID)를 선택합니다.

 

팝업 창에서 아래 쪽으로 내려 보시면 iTunes 클라우드(iTunes in the Cloud)의 가려진 구입 항목(Hidden Purchase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려진 모든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잘 못 가려진 앱을 선택하고 가리기 해재(Unhide)를 선택하시면 다시 구입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Free My Apps 때문에 구매 목록에서 가려진 항목의 앱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 녀석 때문에 기프티 카드 많이 받았네요 *_*;;

 

앵벌이 이긴 하지만 아래 링크에서 해당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기프티 카드로 나눠 줘서 좋습니다. *_*;;;

 2012/01/04 - [Apple/ETC] - 아이폰/아이패드 iMovie, GarageBand 어플 무료로 다운 받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