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s2013.11.19 21:39

저는 거의 웬만한 데이터는 VHD를 만들어서 암호화(BitLocker) 시킨 후 그 파일을 들고 다닙니다.

하나의 커다란 파일이라서 이동 시 속도도 빠르고..

어떤 파일이 변경되었는지 신경 쓸 일이 없고, 암호화 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에 대한 염려도 없어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백업 시에 항상 드라이브의 용량만큼 이동되어야 하기 때문에 오래 거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웬만한 USB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_*;;;;;

 

이렇게 가지고 다니는 이유는 회사와 집에서의 데이터 동기화를 위함입니다.

드라이브에 들어 있으니 백업만 잘 된다면 편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이렇게 하고 있는데…

다~ 자기 마음입니다. ^^;;

 

가상 머신에 하드 드라이브 추가하기

먼저 VHD도 하드 드라이브이니까 하드 드라이브 연결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역시 가상 머신의 설정 변경을 위해서는 머신은 꺼진 상태여야 하며, 만약 스냅숏이 찍혀 있다면.. 찍혀 있는 곳을 선택 한 후에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난 후 좌측 메뉴에서 IDE 컨트롤러 0번을 선택합니다.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IDE 컨트롤러에 추가 할 수 있는 드라이브 유형이 나타나게 되며, 여기에서 하드 드라이브 혹은 DVD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드라이브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 한 후 추가를 누릅니다.

미디어를 선택 할 수 있는데 방식은 가상 하드 디스크와 실제 하드 디스크 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에는 VHD를 연결해야 하니까 가상 하드 디스크를 선택하고 찾아보기를 누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드라이브를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선택 한 후 확인.

 

아래와 같이 선택이 되었고 확인을 눌러 추가를 합니다.

 

그리고 난 후 다시 가상 머신을 구동하여 마지막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BitLocker) 가상 드라이브 연결

가상 머신을 켠 후 드라이브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암호화(BitLocker)가 설정된 하드가 아니면 바로 연결되어 사용이 가능하나, 암호화 된 하드의 경우에는 암호 해제를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과 동일하게 드라이브 잠금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암호를 입력 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활성화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XP의 경우에는 아직 확인을 못하여 추후 확인이 되는대로 글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Angeleyes

Ask me를 이용하시면 댓글보다 빨리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