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획 의도
경영학과에 다니지 않아도 경영학을 알아야 한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활동을 면밀히 관찰하고, 분석하고, 이론화하는 것이 경영학의 역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경영학을 알면 기업 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현상들을 쉽게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대학을 졸업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생활을 시작한다. 즉, 경영 환경에 몸담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경영학적 지식을 갖고 있고, 경영학적으로 사고할 수 있다면 기업 환경에 훨씬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이 책은 예비 직장인, 취업준비생, 경영학 공부를 막 시작하려는 20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경영학의 이론과 실제를 제공한다.
▣ 컨셉 내용
서울대학교에서 7년간 경영학 수업 교재로 사용된 검증된 콘텐츠.
스토리와 함께 경영학의 이론과 실제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책.
역사와 생활 속의 이야기에서 경영학 코드를 이끌어내는 ‘스토리 경영학’이라는 장르를 통해, 경영학 초심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영학이라는 학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마케팅, 리더십, 전략, 조직론, 지식경영’ 등 현대 경영학의 5가지 핵심 테마를 주제로 전개된다.
▣ 저자 정보
서진영 경영 컨설턴트, 독서경영 전략가
경영학 박사, 자의누리 경영연구원 CEO
OBS 경인TV <서진영 박사의 CEO와 책> 메인MC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를,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전략(국제경영, IT)으로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대자동차, 삼성그룹, 안철수연구소,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대통령자문 새천년준비위원회 전략기획자문 등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단체에 경영 및 교육 컨설팅,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전임교수를 역임했고, 서울대학교와 KAIST MBA 등에서 경영학원론과 마케팅, 벤처 기업론 등을 강의하고 있다. 《재미있는 경영 이야기》시리즈 외 다수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 차례
프롤로그:경영학 공부를 막 시작하려는 학생들에게
1장 스토리가 있는 마케팅 경영학
프레스티지 마케팅:비싸도 좋아!
경험 마케팅:추억 하나 사실래요?
2장 스토리가 있는 리더십 경영학
난세 리더십: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
로마인 이야기:현대 TMT 경영의 원형은 로마인이다
3장 스토리가 있는 전략 경영학
스타벅스 전략:커피가 아니라 감성을 마신다
시나리오 경영:상상하고 실행하라
4장 스토리가 있는 조직 경영학
아메바 조직:큰 놈만 센 게 아니다
네트워크 조직:모든 존재는 연결되어 있다
5장 스토리가 있는 지식 경영학
남대문에 담긴 지식 경영:남대문은 단지 ‘도어door’가 아니다
경복궁에 담긴 지식 경영:그곳에 가면 발톱이 7개 달린 용이 있다
http://cafe.daum.net/ihave2jobs
도서 이벤트 응모
'Products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강점. (0) | 2010.02.03 |
---|---|
[도서 소개]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강점" (0) | 2010.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