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Software

Internet Explorer 8 사용 중 일부 링크를 열 때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

 

가끔 "Internet Explorer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고 오늘 찾아 보니 이런 내용이 있네요.

 

해당 위 메시지로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이 많아서 2011-02-17 본문 내용을 보강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보면.. 참.. 당황스럽습니다.

 

몇몇 특정 사이트에서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결 하기 위한 방법 첫 번째…

 

Internet Explorer용 최신 누적 보안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
973927 특정 타사 추가 기능을 설치하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Internet Explorer 8에 표시된다

 

해결 하기 위한 방법 두 번째…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인터넷 옵션을 복원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세요.

  2. 리본 메뉴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Windows XP 기반 컴퓨터에서는 메뉴 모음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옵션" 화면에서 [일반] 탭을 클릭하고 검색 기록 아래의 [삭제]를 클릭하세요.



  4. "검색 기록 삭제" 화면이 나타나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항목(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에 대해 [삭제]를 클릭하세요.



  5. 이번에는 [고급] 탭을 클릭하고 나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세요.

    [원래대로]를 클릭하면 Internet Explorer 8 기본 설정 상태로 복원됩니다.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수정한 옵션이 있다면 복원 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6. "Internet Explorer 설정 다시 설정"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시 설정]을 클릭하세요.


  7.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메시지가 나타나면 [닫기]을 클릭하세요.

  8.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고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한 뒤 다시 실행하세요.

  9. [다른 추가 기능 가져오기] 또는 [웹 조각 갤러리] 즐겨찾기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이 방법도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1. 메모장을 실행한 다음 아래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 넣으세요.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EnablePreBinding"=dword:00000000
    

  2. 바탕 화면에 ie8_preb.reg 파일로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메모장을 닫으세요.
     

  3. 실행 중인 Internet Explorer 화면이 있다면 모두 닫으세요. 

  4. 바탕 화면에 저장한 ie8_preb.reg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5.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7.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위 해결 방법을 이용하여 일부 링크를 열 때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레지스트리 키를 적용 시 Internet Explorer 8 브라우징의 속도에 다소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마지막 방법입니다.

 

꼭 성곡하셨기를 바랍니다 *_*

 


참고 사이트
http://support.microsoft.com/kb/970168/ko

http://support.microsoft.com/gp/sbs_main/ko#tab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