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ETC

Google Apps(구글 앱스) Outlook 2010 설정

구글 앱스를 활용하기 – Outlook 설정 방법

 
2011/11/29 - [Computer/ETC] - Ⅰ. Google Apps 활용하기 - 시작하기
2011/11/29 - [Computer/ETC] - Ⅱ. Google Apps 활용하기 - 내 도메인 메일 설정하기(가비아) 
2011/11/29 - [Computer/ETC] - Ⅲ. Google Apps 활용하기 - 간편 설정


이전 시간에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Outlook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Business / Education 계정에는 Google Apps Sync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무료라 무료 버전의 연결 시에는 IMAP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설명 하고자 합니다.


Outlook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Google Apps Sync 를 구글에서는 권장하고 있습니다.
http://support.google.com/a/bin/answer.py?hl=ko&answer=153868 


그리고 Google Apps Sync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support.google.com/a/bin/answer.py?hl=ko&answer=153866&topic=23333&ctx=topic  
 

구글 도움말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mail/bin/answer.py?hl=ko&answer=77689

 

자 자세히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으로 Gmail에서 POP 또는 IMAP를 사용하도록 설정 되어 있으나, 확인 차원에서 해당 이메일 계정에서 환경 설정으로 이동 후 전달 및 POP/IMAP 탭을 선택하여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웃룩을 실행 시킵니다.

그리고 상단 좌측의 파일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정 정보에서 계정 추가

 

 

그리고 전자 메일 계정 선택 후 다음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 선택

 

 

인터넷 전자 메일 선택

 

 

아래와 같이 입력 후 기타 설정 선택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 탭 선택

 

 

보내는 메일 서버 인증 필요 선택 그리고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급 탭으로 이동

 

 

받는 메일 서버(IMAP)에 숫자를 직접 입력하셔도 되고 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에서 SSL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보내는 메일 서버 SMTP의 Port는 587로 직접 입력한 후 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에서 TL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메일 연결 체크 및 발송 체크를 한 후 완료 됩니다.

 

 

 

이렇게 메일을 아웃룩에 연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