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Software

푸바2000 Xchange360 Skin 설치-사용자가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스킨!! 강추!!

지난 시간에 이어서..

 

2013/05/07 - [Computer/Software] - Foobar 2000 Curacao v1.2a Released 스킨 설정 방법


 

오늘은 사용자가 직접 이래저래 꾸며 볼 수 있는 스킨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스킨의 경로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며, 거기에 있는 자료를 다운받아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경로 : http://br3tt.deviantart.com/art/Xchange-360-130750625?q=gallery%3Abr3tt%2F29497701&qo=9

자료 다운로드 경로 : http://br3tt.online.fr/files/X/Xc3.6.0/ (언제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니 위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자료 다운로드 경로에서 아래의 항목 중 형광팬으로 칠해 놓은 자료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후..

각각의 폴더를 압축 해제하고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푸바의 기본 경로는 제 기준으로 C:\Program Files (x86)\foobar2000 입니다. 저는 64bit OS 라서 Program Files 에 (x86) 이 붙어 있는 것이며, 만약 32bit 환경이면 (x86)을 지운 후에 경로에 접근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간략한 설명이고.. 간략한 설명이 끝난 이후에는 이미지로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Xchange360_Required_Components.zip

C:\Program Files (x86)\foobar2000\components 에 파일을 풀어 넣습니다.

만약 동일한 파일명이 존재한다면 최신 파일을 남겨 두시고 복사하시면 됩니다.

 

Xchange360_Shpeck_Plugins.zip

C:\Program Files (x86)\foobar2000 에 파일을 풀어 넣습니다.

 

Xchange360_fonts.zip

C:\Windows\Fonts 에 복사합니다.

만약 동일한 폰트가 존재한다면 복사 안 하셔도 됩니다.

 

icons.zip

C:\Program Files (x86)\foobar2000\icons 에 파일을 풀어 넣습니다.

동일한 파일명은 이번에는 무조건 복사 안 함 하시면 됩니다.

 

xchange360h.zip

h 버전이 최신 버전이므로 최신 버전을 다운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g 는 필요가 없습니다.

 

C:\Program Files (x86)\foobar2000\skins 에 파일을 풀어 넣습니다.

만약 skin 이라는 폴더가 없다면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xchange 라는 폴더 전체를 skins 폴더에 넣으셔야 합니다.

 

아래는 이미지로 설명되어 있으니 위에서 다 적용하셨다면 넘어가시면 됩니다.

components 안에 있는 모든 내용을 푸바 컴포넌트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동일한 크기에 동일한 날짜이면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파일 크기가 다르고 수정한 날짜가 다르다면 최신의 버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플러그인과 winamp.exe 파일은 shpeck 기능을 위해서 복사하는 것입니다.

푸바 폴더에 그냥 넣으시면 됩니다.

 

폰트는 푸바에서 사용하는 것이나, 푸바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실 것이라면 필요 없습니다.

 

아이콘은 이전에 복사 된 것이 있다면 거의 대부분 있는 것이고 아닌 경우에는 icons 폴더 통째로 복사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킨입니다.

스킨 폴더에 넣으면 되고.. 이 스킨 안에 설정 UI 설정 파일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복사는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푸바를 실행하고 복사한 스킨을 적용하면 됩니다.

스킨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와 같이 좌측 메뉴의 Display –> Columns UI 선택 후 우측에 보이는 FCL importing and exporting 중 Impor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킨 폴더에 저장된 경로로 이동하여 보시면 아래와 같이 Xchange 3.6.0 - CUI config file to Import.fcl 이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되어 있는 UI로 변경하겠다는 메시지 입니다. OK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뜹니다.

그리고 UI가 엉망일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설정을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다시 들어와서..

좌측 메뉴의 Tools –> WSH Panel Mod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부에 보이는 Safe mode를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고..

 

상단 메뉴 밑에 보이는 톱니바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배경 화면을 바꿀 예정인데요…

이미지를 화살표로 바꾸고.. 쿡 찝어서 Darg & Drop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이쁘게 적용됩니다.

이제 화면을 설정할 시간입니다.

다시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바로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아래에 보이는 창 최소화 버튼을 아무거나 눌러 보시면.. 창이 변합니다.

즉 하나씩 줄어드는 것이지요..  각각 3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요 없는 부분의 것은 지우고. 좌우 화살표를 눌러 서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뉴 하단의 Editor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창에 +-가 표시됩니다. 상하, 좌우의 사이즈 조정이 되고..

아래와 같이 다 설정한 후에는 Editor 라인에 책갈피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 책갈피는 푸바 창의 사이즈도 기억하고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저장해 놓으시면 크게 보고 싶을 때와 목록만 보고 싶을 때 순으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노래 제목에 작은 숫자가 보입니다.

숫자는 해당 음원 실행 횟수이며, 이전 Curacao v1.2a 를 설치하면서 생긴 특정 컴포넌트(DLL)에 의한 것입니다.

이 부분 혼동 없으시길 바라며. 추후 해당 컴포넌트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보고 따로 글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어서 저는 쭈욱 이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차차 참고로 아까 옮겨 놓았던 Winamp 파일 설정은 아래와 같이 경로만 설정하고 다시 시작하시면 검정색만 떠 있던 부분에 Shpeck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별로 쓰고 싶지 않은 기능입니다. 약간에 오류도 있고요.. 에러가 나면 다시 실행하시면 잘 동작하긴 하는데... 이래저래 뭔가 꼬이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