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geleyesTools/기억나니

Angeleyes Tools - 기억나니 (3. 소소한 팁)



2013/10/25 - [AngeleyesTools/기억나니] - Angeleyes Tools - 기억나니를 소개합니다.

2013/10/28 - [AngeleyesTools/기억나니] - Angeleyes Tools - 기억나니 (1. 설치 및 제거)

2013/10/28 - [AngeleyesTools/기억나니] - Angeleyes Tools - 기억나니 (2. 시작하기)

2013/10/28 - [AngeleyesTools/기억나니] - Angeleyes Tools - 기억나니 (3. 소소한 팁)

2013/10/28 - [AngeleyesTools/기억나니] - Angeleyes Tools - 기억나니 (4. e-Book(epub) 만들기)


몇몇 가지 소소한 팁이 있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카테고리 만들기

카테고리 기능을 지원합니다.

카테고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작업되어야 합니다. *_*;;

그리고 중요한 것이! 최초 작성되는 제목에서만 적용이 가능한 점 참고하여 주십시오.

 

원래는 (휴대폰업체 – SKT 라는 내용으로 시작하는 글이였으나, 제가 [..]를 더 추가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래와 같이 뿜뿌 – 휴대폰이라는 카테고리가 생성된 것입니다.

 

탭 생성하기

새로운 창에 띄우는 화면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자동적으로 새 탭이 생성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Ctrl 입니다. Ctrl + 마우스로 링크 클릭 시에도 새로운 창으로 띄게 됩니다.

헌데.. 컨트롤 클릭 외의 URL도 컨트롤 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죄다 다 새로운 탭에 뜨게 됩니다.

그러니 짧은 시간에 한번씩만 눌렀다가 놓아주세요 ㅡ.ㅡ;;; 버그를 잡아야 하는데 쉽지 않아서 ㅡ.ㅡ;;;;;;;

 

작성자 URL 활용 방법

SLR Club에만 적용가능한 부분입니다.

원래 링크를 선택하고 들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은 URL로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면 사용자 아이디 클릭 후 아이디로 검색을 선택합니다.

 

이후 다시 해당 글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URL이 다소 복잡하게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URL의 경우에 현재 페이지 저장 버튼 선택 시 작성자 URL 필드에 URL이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URL은 페이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즉… 글이 작성된 시점의 목록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어 해당 글 뿐만 아니라 글이 작성 된 시점의 글까지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사용자 아이디 선택 후 아이디로 검색을 한 기능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아래와 같이 보이는 것이지요…

 

비슷한 시기에 작성한 글들을 죄다 볼 수 있으니 최고의 팁이라 부를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_*;;;;

 

주로 서식하는 곳이 SlrClub이라.. 거의 이 사이트에 최적화 되어버렸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 다른 좋은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해당 툴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