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Software

Foobar 2000 Curacao v1.2a Released 스킨 설정 방법

푸바… 처음 설치하고 나면.. 이게 무엇인가. 과연 음악플레이어가 맞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푸바에는 몇몇 가지 스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로는 아래와 같이 있으며, 추가 주소도 적어 놓았습니다.

http://br3tt.deviantart.com/gallery/29497701

http://customize.org/foobar/skins/popular

 

푸바 설치 방법도 두 가지가 있고요..

하나는 일반 설치이고 또 다른 하나는 바로 포터블 설치입니다.

 

현재 자신이 어떤 설치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냐에 따라서 스킨 설치 시에 반듯이 참고하여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는 설치 버전으로 설치하고 그에 해당하는 스킨을 설정해보고자 합니다.

설치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2013/04/05 - [Computer/Software] - 화려함까지 겸비한 음질 좋은 음악 프로그램 푸바2000(Foobar2000)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킨인 Curacao v1.2a Released 를 설치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에서 할 수 있으나 스킨 제작자의 경로라서 언제 어떻게 사라질지 모릅니다.

http://br3tt.free.fr/files/C/

 

 

형광색으로 표시 된 부분의 1.2a, components, fonts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아래와 같이 각각의 파일들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64bit OS를 사용하고 있어 아래에 보이는 푸바 설치경로가 C:\Program Files (x86)\foobar2000 같습니다.

만약 64bit OS가 아닌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foobar2000

 

curacao_1.2a.7z

images, curacao_1.2a.fcl, libmmd.dll –> C:\Program Files (x86)\foobar2000

curacao_components.7z

curacao_components 안에 들어 있는 모든 파일을 –> C:\Program Files (x86)\foobar2000\components

curacao_fonts.7z

Curacao_fonts 안에 들어 있는 모든 파일을 –> C:\Windows\Fonts

 

curacao_1.2a.7z

 

curacao_components.7z

 

curacao_fonts.7z

 

이렇게 설치 하신 후.. 푸바를 실행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뜬다면 Columns UI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에러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일단 무시

 

Columns UI의 기본 설정 창이 나옵니다. 역시 그냥 OK…

 

이제 스킨을 적용할 것입니다. config 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좌측 메뉴의 Display –> Columns UI 선택 후 우측에 보이는 FCL importing and exporting 중 Impor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까 복사한 curacao_1.2a.fcl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UI를 변경하기 위해 사용자 확인을 받습니다.

 

OK…

 

이제 성공적으로 디자인이 바뀌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래를 틀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와 노래 표시 부분의 이미지 역시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folder.jpg라는 파일이 없어서 그런 것입니다. 저는 앨범 자켓을 파일 태그에 다 넣어 놓아서인지 보이지가 않네요..

하나 뽑아서 넣어 주니..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백 그라운드 이미지도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자켓 이미지와 동일한 이름으로 변경하였으나 필요 따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하단부에 앨범 자켓이 나오게 해 놓고 앨범 자켓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puts(artist.path,$directory_path(%path%)\folder.jpg)

 

 

만약 여기에서 가사가 저처럼 안 보인다면 이전에 말씀 드린 알송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노래 하나하나에 가사를 집어 넣어 놓으면 잘 보입니다. *_*;;;

아래 링크에는 다른 기타 설정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2013/04/05 - [Computer/Software] - 푸바2000 기본 설정 방법 [WASAPI Output, Columns UI, Windows 7 shell integration]


 

이렇게 해서 Curacao v1.2a Released 버전의 스킨을 설치하였습니다.

이 버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카운트.. 어떤 노래를 몇 번 들었는지 볼 수 있는 점이 저는 가장 좋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부분은 좀 부족하여 다음 시간에 살펴볼 스킨을 사용 중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Xchange v2.0.0를 설치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