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ETC

공유기 2대 연결하기 (ipTIEM을 서브 공유기로 활용하기 위한 무선 멀티브리지)

집 구조가 안 좋아서 공유기를 이것 저것 사용해 보았으나.. 두 대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아 오늘은 두 대를 연결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 후 저는 한 동안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안되더군요..

그래서 아래 방법 말고 WDS라는 방법으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요즘 도통 시간이 없어서 진행은 못하고 있습니다.

좀 검색 해 보시면 아래 방법 말고 인증 방법을 변경 Web으로 하는 방법으로 된다라고 하신 내용이 있어서 좀 따라 해 보았는데 역시 그것도 처음에는 되다가 안되더군요.

그래서 아이피 타임에 문의했더니... 메인 공유기가 아이피 타임이 아니니.. 잘 모르겠다.

배째라~ 식이여서.. 애퉤.. 한번하고 그냥 방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ㅡ.ㅡ;;;

아이피 타임 기기 두대로 사용하시는 분은 잘 되텐데요.. 만약 안된다면 아이피 타임에 직접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공유기 마다 보안 정책이 있다라고 하는데.. 보안 설정을 다 꺼도 안되더구요 ㅡ.ㅡ;;;


아래 내용은 그냥 참고만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런 글 올려서 ㅡ.ㅡ;;;

아래 방법이 된다면 참 편한 방법인데 어찌 할 방법이 없네요 ㅡ.ㅡ;;;;;

 

메인은 DLink의 DIR-825를 이용하고 서브는 ipTIME의 N6004M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하였습니다.

일단 연결하는 방법은 WDS라는 것과 ipTIME만의 무선 멀티브리지라는 연결 방식이 있습니다.

 

WDS라는 연결 방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인 공유기도 함께 설정 되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간단한 무선 멀티브리지라는 방식으로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메인 공유기는 잘 돌아가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서브 공유기는 유선으로 컴퓨터와 물려야 되고 해당 설정 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간략한 진행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브 공유기의 내부 아이피 변경
  2. 서브 공유기의 DHCP 기능 중지
  3. 멀티브리지 설정

 

단 3가지이며 설정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설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하며 기본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192.168.0.1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여 관리도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고급 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에서 내부 IP 주소를 변경합니다.

192.168.0.1 에서 192.168.0.200 번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적용 후 시스템 다시 시작 버튼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를 선택하고 공유기가 다시 켜질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다시 시스템이 부팅되면 로그인하시고 다시 내부 네트워크 설정으로 오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해당 공유기가 IP를 할당하는 DHCP 기능을 종료 할 것입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 메인 공유기로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은 아래의 위치에 있습니다.

고급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 멀티브리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동작 설정을 실행으로 변경하시고 무선 동작 모드는 멀티 브리지로 사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후 연결할 AP 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메인의 AP를 검색하게 되며, 검색된 네트워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설명과 같이 접속할 AP를 두 번 클릭하거나, AP 선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자동으로 연결되며 네트워크 키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적용 후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시면 아래와 같이 무선 연결 상태가 연결 되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컴퓨터나 폰, 테블릿에서 새롭게 등장한 SSID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이 구조가 안 좋아서 Angeleyes는 수신율이 별로 좋지 않았는데 이제 공유기 두대로 좀 더 괜찮게 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iptime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iptime.co.kr/~iptime/bbs/view.php?id=faq_setup&no=271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