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ETC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를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하기

티스토리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로 보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페이지로는 보낼 수 없습니다.

 

항상 이게 아쉬웠는데.. 페이스북에 보니 그런 앱이 있군요 *_*;;

이름은 RSS Graffiti입니다. 현재 버전 2.0 BETA 오픈 상태이구요..

이렇든 저렇든 놀랍습니다. 저는 제가 페이스북 앱을 한번 만들어 볼까 생각했던 부분이기도 해서요 ^^;;;;

 

구글리더가 종료 예정이라… 제 블로그도 매체를 좀 늘려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하나 만들고 연동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URL은 http://www.facebook.com/angeleyes.blog 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연동 작업을 진행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주 계정으로 로그인 하십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는 당연히 만들어 져 있는 상황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http://apps.facebook.com/rssgraffiti/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물론 Go to Permissions Dialog를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진행하십니다.

 

아래는 무조건 확인!

 

그리고 확인 창이 사라지고 설정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제 설정을 하십니다.

먼저 아래 빨간 박스 안에 있는 Add New Publishing Plan을 선택합니다.

 

이름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소스설정과 타겟 설정이 나타납니다.

소스는 블로그 주소가 될 것이며, 타겟은 페이스북 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소스 설정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Add New를 선택합니다.

 

RSS Feed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주소 뒤에 rss 라고 소문자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좀 더 디테일한 설정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Source Name Override의 경우에는 페이스북에 소스 출처가 표시되며, Source Url Override의 경우에는 URL을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의 스케줄 설정은 언제 몇 개의 어떤 순서로 가져 올 것인가 인데 저는 한 시간마다 최대 1개의 최신 순서대로 가져 오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시면 Advanced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메시지를 어떤 식으로 표시할 것인가와 필터 옵션이 있습니다.

메시지 표시 방법은 저는 항상 [Blog]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고 그 다음에 아이템의 제목 즉 블로그 제목이 나오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하고 세이브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 이제 타겟을 설정합니다.

 

Choose Target에서 어떤 페이지에 출력할 것인지 먼저 선택하고 그리고 Publish on Behalf of 에서 어떤 이름으로 작성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포스트 스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Standard – 하위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블로그 내용부분이 페이스북의 글로 작성됩니다.

하위 옵션 중 Move Text to Box를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링크 연결 된 부분에 내용이 같이 표시되게 됩니다.

 

Compact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도 없고 이미지도 없이 바로 링크만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Status Updates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제목이 나오고 링크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Append URL의 하위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제목 옆에 링크가 아래와 같이 붙게 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내용을 맞춰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기본으로 했고요.. 그리고 상단에 보시면 Bit.ly Options가 있습니다.

짧은 주소로 표시하고자 하고, Bit.ly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주로 bit.ly를 이용해서 짧은 주소로 표시하곤 하는데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연결해 놓았으며, 거기에 트위터의 주소를 기반으로 블로그에서 연관 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해 놓아서 짧은 주소로 표기하는게 맞지 않아 기본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장한 후 아래의 소스와 타겟 사이의 OFF 표시를 선택하여 ON으로 변경하시면 설정은 끝납니다.

 

회색이였던 테이블 제목 열의 색도 변경되고 ON으로 표시되었습니다..

 

그러면 소스나 타겟 중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어떤 형태로 나오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중 형광색으로 칠한 곳의 Live Data Preview를 선택하시면 직접 RSS의 내용을 가져와 출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RSS로 발행되는 포스트라면 페이지에 바로 연결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