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ETC2013.03.15 19:50

 

제가 사용하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괜찮은 녀석들..

없으면 매우 불편해지는 녀석들을 소개합니다..

 

거의 대부분은 공유와 관련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bitly | ♥ your bitmarks :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짧게 만들어 주고 해당 주소를 공유하고 공유된 링크의 통계까지 뽑아줍니다.

 

Awesome Screenshot: Capture & Annotate : 현재 화면을 캡쳐 합니다. 보이는 페이지, 영역 선택, 전체 스크롤 캡쳐가 가능하며, 간단한 편집도 됩니다.

 

Chrome YouTube Downloader : YouTube의 동영상을 각종파일(mp3, mp4, avi 등)으로 다운로드 해 줍니다. 설치 방법은 해당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 받고 크롬의 설정 –> 상단의 개발자 모드 체크 –> 해당 파일을 확장프로그램 리스트로 Drag & Drop 하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Clearly : Evernote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텐데.. 현재의 페이지를 보기 좋게 제목과 내용만 표시해 줍니다. (하지만 네이버 따위는 표시 못합니다. 쩝)

 

Evernote Web Clipper : 에버노트의 웹 클리퍼… 말그대로 현재 페이지를 에버노트에 저장합니다. 영역별로 선택이 가능하나 역시 네이버는 안됩니다.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 등의 글은 잘 캡쳐 합니다.

 

Context : 크롬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그룹별로 관리하게 해 줍니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이 크롬을 느리게 하는 주 요인이라 필요한 그룹별로 나누고 선택되지 않은 그룹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중지로 해 놓아 쾌적한 웹 서핑을 도와주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Facebook Share Button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는 녀석인데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공유가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어 즐겨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bookmarks : 웹페이지를 저는 주로 구글 북마크에 즐겨찾기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해 즐겨찾기 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Google Tasks (by Google) : 할일 관리를 구글로 하다보니.. 필수 입니다. *_*;; 데탑용 어플도 있으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아아 아웃룩으로 연동해서 하긴 합니다.

 

GoPhoto.it : 구글 이미지 검색 시에 웹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 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해당 이미지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도와 주는 녀석입니다. 아시는 분만 아실 듯 *_*;;;

 

Pocket (formerly Read It Later) : 예전 Read It Later 입니다. 현재는 포켓으로 바뀌어 있죠.. 저에게는 필수 입니다. 현재 페이지를 저장하고 모든 디바이스에 포켓 어플을 설치해서 볼 수 있으며, 플립보드와 같은 곳에서 나중에 읽기를 선택할 때 포켓으로 저장되게 해서 모든 페이지 나중에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주 훌륭한 녀석입니다.

 

Translate selection : 단어나 문장 단위로 보고자 할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해서 번역을 확인 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열 개 정도 되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들이라, 필요 없는 확장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주로 노티관련 확장 프로그램은 쓰지 않고 있습니다. 자꾸 귀찮게 해서 말입니다. ^^;;; 리소스도 많이 잡아 먹고요.. ㅎㅎ

이런 것도 있어서 이렇게 쓰는구나 라고 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상입니다.



Posted by Angeleyes

Ask me를 이용하시면 댓글보다 빨리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2013.03.15 22: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